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정읍서 음주운전 역주행 사고로 3대 연속 충돌…5명 중·경상

SBS 한성희 기자
원문보기

정읍서 음주운전 역주행 사고로 3대 연속 충돌…5명 중·경상

속보
李대통령,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이혜훈 전 의원 지명

오늘(25일) 저녁 7시 10분쯤 전북 정읍시 소성면의 한 도로에서 50대 여성이 만취 상태로 1t 트럭을 몰고 역주행하다 사고를 내 5명이 다쳤습니다.

사고는 59살인 A 씨가 음주 상태로 소성농공단지 주변 도로에서 1t 트럭을 몰다 역주행해 마주 오던 쏘렌토와 충돌하며 발생했습니다.

사고 충격으로 쏘렌토가 돌며 뒤따라 오던 카니발과 충돌하는 등 총 차량 3대가 연속해 충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A 씨가 흉부와 왼쪽 팔과 다리 등에 다발성 골절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A 씨는 생명에 지장은 없고 의식은 있는 상태로 전해졌습니다.

또 쏘렌토에 타고 있던 60대 운전자 등 2명과, 카니발 탑승자 2명도 경상을 입었습니다.


경찰이 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한 결과, 0.144%의 면허취소 수치에 해당하는 만취 상태로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A 씨가 회복하는 대로 특가법상 위험운전 치상 혐의를 적용해 입건한 뒤 사고 경위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A 씨는 사고 지점에서 약 50m 떨어진 집에서 차량을 몰고 나온 직후 사고를 냈는데, 사고 당시 전조등도 켜지 않았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사진=전북자치도소방본부 제공, 연합뉴스)

한성희 기자 chef@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