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이슈 교권 추락

세종시교육청, 초등교원 대상 '기초학력 전문가' 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세종시교육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내달 5일까지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기초학력 전문가 연수'를 실시한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연수는 교원이 학생의 학습부진을 예방하고 학업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초학력 전문가 연수'는 '수리력 연수'와 '사회·정서 연수'로 나뉘어 진행된다.

‘수리력 연수’는 초등교원 4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리력 개념과 개별화된 지도 방법을 교원이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룬다.

주요 내용은 ▲수리력의 개념 ▲수 세기 지도 및 사칙연산 진단 ▲다양한 사례 공유 ▲맞춤형 회신(피드백) 등이다.

‘사회·정서 연수’는 초등 교원 총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감정 조절 방법, 자기 통제 능력 방법, 사회·정서적 발달 지도 방법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방법을 다룬다.

주요 내용은 ▲학업과 연계된 자기 관리 ▲원활한 대인 관계 형성 ▲개별 사회·정서적 역량 함양 ▲긍정적 학습 분위기 조성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저마다의 속도로 배움을 즐기고 잠재력을 발견하는 데 교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연수를 계기로 교사가 학생 한 명 한 명의 학습 상황을 깊이 이해하고 학습 지도를 체계적으로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