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나문희, AI영화들 주인공 된다..세계 최초 스타배우 공모전 개최(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나문희가 수많은 AI 영화들의 주인공이 된다.

배우 나문희를 주인공으로 하는 AI 단편영화 공모전이 개최된다. 스타배우를 주인공으로 등장시키는 공모전은 세계 최초다.

AI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현재 미드저니, 루마, 런웨이 등 생성형 AI를 활용해 동영상을 제작하는 걸 넘어서 영화까지 제작하게 됐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비롯한 여러 국제영화제에서 AI 영화 섹션을 도입했고, 각종 기관, 지자체들에서도 AI 영화제를 개최하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의 AI 영화들은 주인공이 가상의 인물이라 AI 영화의 대중적 확산에 한계가 있어왔다. 이번 공모전은 대중에게 친숙하고 호감도 높은 나문희가 주인공인 AI 영화들을 세상에 선보여 대중에게 AI 영화에 대한 친근감을 높일 전망이다.

이번 공모전의 슬로건은 자유다. 장르 역시 SF, 판타지, 사극, 액션, 공포, 코미디, 멜로 등 자유이며, 실사영화뿐만 아니라 캐릭터화한 애니메이션, 심지어 젊게 만들어서 출연시켜도 된다.

한편 공모전에는 누구나 다 출품할 수 있으며, 상금은 1000만원, 공모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