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싸이더스 Origin/스튜디오 dh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베테랑2> 장윤주, <우리들> 최수인, 서울독립영화제 대상 수상에 빛나는 김현정 감독의 <최소한의 선의>가 10월 30일 극장 개봉을 확정하며 장윤주, 최수인의 고민과 상황을 보여주는 티저 포스터 2종과 티저 예고편 2종을 공개했다.
<최소한의 선의>는 난임으로 스트레스를 받던 고등학교 교사 '희연'이 반 학생 '유미'의 임신으로 혼란을 겪지만 '유미'의 상황을 고민하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선의에 대해 우리 모두에게 질문을 던지는 영화.
10월 30일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최소한의 선의> 티저 포스터 2종은 장윤주와 최수인이 맡은 '희연'과 '유미' 캐릭터의 고민과 상황이 담겨 있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고등학교 1학년 담임 '희연' 티저 포스터는 학교 상담실에 앉아 깊은 고민에 빠진 장윤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리 반 학생이 임신을 했다. 지금 내가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캐릭터 카피가 '희연'의 고민과 상황을 보여준다. 임신한 고등학교 1학년 '유미' 티저 포스터도 예상치 못한 임신을 하게 되며 고민에 빠진 '유미'의 모습과 함께 "왜 저한테만 벌주세요? 전 계속 학교에 다니고 싶어요"라는 캐릭터 카피가 임신은 했지만 학교에 다니고 싶은 유미의 고민과 상황이 담겨 영화 속에서 이들의 관계성과 스토리에 궁금증을 자아낸다.
사진 제공 싸이더스 Origin/스튜디오 dh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또한 <최소한의 선의> 티저 예고편도 '희연'과 '유미' 캐릭터의 고민과 상황을 각각 확인할 수 있는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어 특별함을 더한다. 고등학교 1학년 담임 '희연'의 티저 예고편은 어딘지 지친 모습으로 임신 테스트기를 확인하는 '희연'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아이러니하게 반 학생 '유미'가 임신을 하고, 무단결석까지 하는 상황에서 담임으로서 학생을 보호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교와 학부모 사이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에 빠진 '희연'의 모습이 그려지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그동안 <세자매><시민덕희><베테랑>시리즈에서 개성강한 연기를 선보였던 장윤주가 <최소한의 선의> 티저 예고편을 통해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복잡한 상황에 놓인 캐릭터 '희연'을 완벽하게 소화해 그의 색다른 변신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희연'이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지 궁금하게 만든다.
이와 함께 '유미' 티저 예고편은 산부인과에서 임신을 확인하고 있는 고등학교 1학년 '유미'의 모습으로 시작해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고민에 빠진 '유미'의 상황이 그려진다. 같은 상황을 겪었던 학교 친구를 몰래 만나고, 헤어진 남자친구를 만나보지만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없는 '유미'의 현실적인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특히 임신한 학생의 등교를 허용할 수 없는 학교의 입장에 학교 밖으로 내몰리게 되는 '유미'의 상황이 이어지며 보는 이에게 깊은 생각의 여운을 남긴다.
사진 제공 싸이더스 Origin/스튜디오 dh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편, <최소한의 선의>는 단편 <나만 없는 집>으로 제16회 미쟝센단편영화제 대상, 중편 <입문반>으로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 대상 수상에 빛나는 김현정 감독이 연출을 맡아 여성 감독의 시선으로 다양한 입장에 처한 여성들의 도움과 이해를 통한 관계와 회복의 이야기를 담아 기대감을 더한다.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통해 장윤주와 최수인이 선생님과 학생, 난임으로 힘들어하는 여성, 갑작스런 임신을 하게 된 여고생, 어른과 소녀 등 각자가 가진 입장과 위치를 보여주며 이들에게 닥친 여러 가지 상황을 어떻게 해결하고 연대할지 궁금증을 높인다.
영화 <최소한의 선의>는 10월 30일 개봉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