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방탄소년단 RM, 피처링도 핫하다…'네바 플레이', 美 빌보드 '핫 100' 36위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RM이 피처링곡으로 다시 한번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1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RM이 피처링한 미국의 래퍼 메건 더 스탤리언의 신곡 '네바 플레이(피처링 RM)'가 메인 송차트 '핫 100'(9월 21일 자)에 36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RM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이자 솔로 1집 '인디고'의 타이틀곡 '들꽃놀이(with 조유진)'에 이은 두 번째 '핫 100' 진입이다.

'네바 플레이'는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RM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 곡은 지난 13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66위로 신규 진입했으며, '싱글 다운로드'(3위), '싱글 세일즈'(4위), '힙합 앤 알앤비 싱글'(16위) 상위권에 랭크됐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 기간: 9월 6일~9월 12일)에 15위로 첫 등장했고, '데일리 톱 송 글로벌'(9월 15일 자) 47위에 자리했다.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집계 기간: 9월 2일~9월 8일)에는 27위로 진입했다.

RM이 피처링한 '네바 플레이'는 중독성 강한 비트가 특징인 힙합 장르의 곡이다. 메건 더 스탤리언의 화려한 래핑과 RM의 묵직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둘의 액션이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된 뮤직비디오 역시 압권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