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스팀 가족 공유 기능, 모든 사용자에 확대…무엇이 달라졌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스팀 가족 공유 기능, 모든 사용자에 확대…무엇이 달라졌나

서울맑음 / 1.0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올해 초 베타 버전으로 출시됐던 밸브 코퍼레이션(Valve)의 새로운 '스팀 가족 공유'가 공개됐다.

11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해당 기능을 통해 부모는 가족들과 게임을 공유하고, 자녀의 보호 기능을 관리하며, 자녀의 게임 구매 요청을 승인할 수 있다.

기존 패밀리 공유 설정에 비해 스팀 가족 공유의 가장 큰 개선점은 여러 사람이 동시에 공유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만 동일한 게임을 동시에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게임 구매가 필요하다. 스팀 가족 공유는 오프라인에서도 공유 게임을 플레이가 가능하다.

밸브는 스팀 가족 공유가 직계 가족을 위한 것이며, 최대 6명의 가까운 가족 구성원을 포함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각 구성원은 자신의 게임을 저장하고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성인은 언제든지 스팀 가족 공유를 탈퇴할 수 있지만, 탈퇴 후 1년이 지나야 새로운 가족 공유를 시작하거나 가입할 수 있다. 어린이는 성인 또는 스팀 지원팀의 도움을 받아야만 탈퇴할 수 있다.

밸브는 이전 가족 공유 기능이 폐지될 예정이라고 밝혔으므로, 해당 기능을 사용 중이었다면 스팀 가족 공유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 스팀 패밀리는 스팀을 업데이트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최신 스팀 클라이언트 업데이트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스크린샷 관리자 등 다른 업데이트도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