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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 게임 거래액은 8월까지 4조968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2% 상승했다.
국내 모바일 게임 거래액은 2021년 5조3468억원으로 최고점을 찍었다가 2022년 5조2299억원, 2023년 4조9116억원으로 지속 감소세를 보인 바 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리니지M이 약 3100억원 매출을 거두며 전년 대비 139억원 성장했다. 나혼렙도 약 11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다. 그러나 ‘오딘: 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을 포함한 국내 게임들은 전년과 비교해 거래액이 줄었다. 오딘 누적 매출은 약 15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31억원 감소했다. ‘리니지W’, ‘리니지2M’ 등도 거래액이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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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올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선 전략 장르와 액션, 퍼즐 장르가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각각 전년 대비 7.2%, 6.5%, 3% 거래액이 증가했다. 역할수행게임(RPG)의 경우 전년 대비 거래액이 4.3% 빠지면서 경쟁력 약화가 두드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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