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16, '비싼 값' 할까…다나와 "‘VS검색’으로 비교해 보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폰16프로, A18프로칩 탑재하고 화면 면적, 카메라, 광학줌, 배터리 등 개선

GPU와 램은 전작과 동일하고 현재 아이폰15프로 가격 대비 20만 원 이상 비싸

한국금융신문

[한국금융신문 정경환 기자]

커넥트웨이브는 자사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지난 10일 공개된 아이폰16의 사양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다른 기기와 비교할 수 있는 ‘VS검색’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VS검색은 여러 제품을 비교할 수 있는 다나와의 비교검색 서비스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전작 및 타사 제품과의 사양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다나와의 VS검색 결과에 따르면 아이폰16은 특히 프로 라인에서 전작 대비 많은 향상을 보였다. 아이폰16프로는 ‘괴물 칩’으로 알려진 ‘A18프로’가 탑재됐으며, 화면 면적과 후면카메라, 최대 광학줌, 배터리 용량, 무선충전 속도 등이 전작인 아이폰15프로보다 개선됐다.

반면 전작과 동일한 수준의 GPU와 램이 장착됐고, 무게는 10g 이상 증가했다. 아이폰16프로(256G)의 출고가는 약 170만 원으로 현재 약 148만 원선(출고가 170만 원)에서 거래되고 있는 아이폰15프로(256G)보다 20만 원 이상 비싸다.

다나와 관계자는 “이번 아이폰 신형은 ’애플 인텔리전스’ 구동을 위한 환경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이를 위한 AP 성능에 이목이 쏠려 있다”면서 “전작 및 경쟁사 제품인 갤럭시S와 직관적으로 성능을 비교할 수 있도록 벤치마크 점수 등을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다나와 VS검색은 다나와 검색창 또는 상품 블로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정경환 한국금융신문 기자 ho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