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국내 증시도 하루 쉬어간다

더팩트
원문보기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국내 증시도 하루 쉬어간다

속보
檢, '콜 차단 의혹'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불구속 기소

거래소, 10월 1일 휴장 발표

한국거래소는 임시공휴일 지정된 오는 10월 1일 주식 시장이 휴장한다고 10일 밝혔다. /더팩트 DB

한국거래소는 임시공휴일 지정된 오는 10월 1일 주식 시장이 휴장한다고 10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10월 1일 국군의 날이 34년 만에 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국내 증시도 하루 쉬어간다.

10일 한국거래소는 다음 달 1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증권·파생·일반상품 시장을 휴장한다고 밝혔다.

국내 증시가 임시로 휴장하려면 유가증권시장업무규정제5조 등 기존 규정에 따라야 한다. 규정에는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휴장하게 돼 있다.

휴장 대상 시장은 코스피와 코스닥 주식시장을 비롯해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주식워런트시장(ELW), 신주인수권증서시장, 수익증권시장, 채권시장, KRX스타트업마켓(KSM), 파생상품시장, 석유와 금·배출권 등 일반상품시장, 장외파생상품, 청산업무 및 거래정보저장소 등이다.

한편 정부는 지난 3일 민의 안보의식 고취, 국군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 제고, 국민과 함께하는 국군의 날 행사 개최 등을 위해 국군의 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을 국무회의에 상정해 의결했다. 국군의 날이 공휴일로 지정된 것은 지난 1976년부터 1990년까지 법정 공휴일로 지정됐다가 해제된 이후 34년 만이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