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16 시리즈, 5배 빠른 와이파이7 지원…혼합현실 알맞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애플 아이폰16 시리즈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16 시리즈를 공개했다. 아이폰16은 A18 칩을 포함해 많은 새로운 기능과 하드웨어 개선 사항 뿐만 아니라, 전체 라인업에 더 빠른 와이파이7 표준을 지원한다.

9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올해 초 국제 와이파이 얼라이언스 컨소시엄에서 공식 출시된 와이파이7은 지연 시간이 더 짧고 전송 속도가 훨씬 빨라 애플 비전 프로와 같은 8K 스트리밍 및 혼합현실 기기에 적합하다.

기본적으로 와이파이7 지원 기기는 훨씬 더 많은 데이터를 더 짧은 시간에 전송할 수 있으며, 이는 4K보다 높은 해상도에서 라이브 스트리밍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러한 개선 사항은 일반 콘텐츠보다 훨씬 더 많은 대역폭이 필요한 온라인 게임과 3D 콘텐츠가 있는 AR/VR 기기에도 유익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현재 와이파이 6E의 최대 전송 속도는 약 9Gbps인 반면, 와이파이7은 최대 46Gbps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다. 이는 현 세대의 와이파이보다 5배 빠르다.

와이파이7은 단순히 더 빠른 것만이 아니다. 이전 와이파이 표준에서 사용된 채널보다 훨씬 더 넓은 320MHz 채널에서 작동한다. 이를 6GHz 대역과 결합하면 간섭과 신호 혼잡이 줄어든다. 아울러 기기는 와이파이7을 사용해 서로 다른 주파수의 여러 링크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