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첫날 일정이 마무리됐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의 1일차 시상식이 지난 7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됐다.
1일차 시상식에는 김재중, 우아(WOOAH), 니쥬(NiziU), 케플러(Kep1er), 엔싸인(n.SSign), 이븐(EVNNE), 영파씨(YOUNG POSSE), 투어스(TWS), 넥스지(NEXZ) 등이 출연했다.
첫날 김재중은 본상에 해당하는 '핫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와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해 2관왕에 등극했다. 또 임영웅은 '팬앤스타 초이스(솔로)' 부문을 비롯해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여름)',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겨울)', '팬앤스타 엔젤앤스타'까지 무려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투어스는 '넥스트 리더'와 '올해의 아티스트'를 비롯해 당일 관객들의 현장 투표로 상이 주어지는 '투데이스 초이스'까지 3관왕에 등극하며 최고의 루키를 입증했다.
시상과 함게 아티스트의 스페셜 무대도 시선을 모았다. 케플러는 여러 보이그룹들의 퍼포먼스 커버 무대를 선보이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포문을 열었고, 엔싸인은 동방신기의 'Rising Sun(라이징 선)'의 오마주 무대로 임팩트를 남겼다. 넥스지 역시 팀버랜드 & 마구(Timberland & Magoo)의 'Drop(드롭)'을 재해석해 시선을 모았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8일 오후 진행되는 2일차 시상식을 이어간다. 2일차에는 있지(ITZY), 제이오원(JO1), 에스파(aespa), 뉴진스(NewJeans), 앤팀(&TEAM), 싸이커스(xikers),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엔시티 위시(NCT WISH), 유니스(UNIS)가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2일차 레드카펫 행사는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6시 30분에 시작되며 일본 TBS와 레미노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국가는 헬로라이브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1일차 수상자 목록
- 핫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 김재중
- 투데이스 초이스 : 투어스
- 올해의 아티스트 : 김재중, 니쥬, 투어스
- 글로벌 제너레이션 : 케플러
- 핫포텐셜 : 우아, 영파씨
- 글로벌 핫트렌드 : 이븐, 엔싸인
- 핫티스트 : 넥스지
- 넥스트 리더 : 투어스
- 팬앤스타 초이스(그룹) : 플레이브
- 팬앤스타 초이스(솔로) : 임영웅
-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봄) : 뷔
-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여름) : 임영웅
-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겨울) : 임영웅
- 팬앤스타 엔젤앤스타 : 임영웅
- 팬앤스타 포스타 : 스트레이 키즈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 제공)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