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넷마블문화재단 "이틀간 도전과 감동"…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폐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게임으로 하나 된 축제 장 마련
종목별 우승자 총 29명,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등 수상


더팩트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마구마구 리마스터 우승자인 인천 은광학교 이승현(왼쪽)과 곽현민이 인솔교사인 신용진 씨와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넷마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지난 3~4일 양일 간 펼쳐진 이번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 등 16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e스포츠대회 10종목(마구마구 리마스터·모두의마블 등)과 정보경진대회 18종목 등 총 28종목으로 치러졌다. 종목별 우승자 총 29명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e스포츠대회 특수학교 지체장애 팀전 부문(마구마구 리마스터)은 인천은광학교 곽현민, 이승현이 우승했고 특수학급 발달장애 팀전 부문(모두의마블)은 인천용일초등학교 이유림, 윤지섭이 우승을 차지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 종목에 참가해 우승을 거둔 곽현민, 이승현은 "선생님과 함께 고생하며 열심히 연습한 결과로 우승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이 걸려있는 정보경진대회 결과는 추후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걸그룹 하이키과 청각장애인 아이돌 빅오션의 공연 등 문화 행사도 열렸다. 비보잉 퍼포먼스, 원더매직쇼, 뮤지컬 갈라 등 부대 행사를 통해 현장을 찾은 페스티벌 참가자와 가족, 관람객에게 색다른 경험도 줬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