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크래프톤, 오피지지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민호 크래프톤 e스포츠 총괄(왼쪽)과 최상락 오피지지 대표. /사진=크래프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OP.GG)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오피지지는 각종 글로벌 게임들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5개 대륙에 23개 언어로 제공한다. 최근 데스크탑앱에 인게임 오버레이, 친구 찾기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오피지지는 이번 협약으로 플랫폼 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페이지를 론칭해 대회별 프로 선수들의 공식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 전 세계 팀별 '파워 랭킹'과 가상 시뮬레이션 e스포츠 시스템인 '판타지 리그'를 도입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연간 200만명이 넘는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오피지지의 가상광고, 경기장 브랜딩, SNS(소셜미디어)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민호 크래프톤 e스포츠 총괄은 "앞으로도 이용자 친화적인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오피지지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