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삼성, AI가전 기능 업데이트···"냉장고·오븐도 스마트폰으로 제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스포크 AI 냉장고·식기세척기

올해 출시된 오븐·인덕션·전자레인지 등 업데이트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인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이달 말부터 주방가전에 신규 기능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고 30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올해 새로 출시된 오븐과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 키친 제품이 대상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는 이달 말부터 '생성형 배경 화면' 기능이 추가된다. 사용자가 자연·꽃·이벤트·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유화·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하는 기능이다.

지난달 로봇청소기와 에어컨 일부 모델 등에 확대 적용된 '퀵 리모트' 기능은 다음 달부터 2024년형 키친 제품군에 순차 적용된다. 퀵 리모트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과 휴대전화의 거리가 근접하면 휴대전화에 자동으로 팝업이 뜨게 하고, 앱으로 이동해 간편하게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조리기기 제품의 동작을 중지하거나 종료할 수 있고 냉장고의 설정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문 열림 상태도 알 수 있다.

2023년 이후 출시된 14·12인용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에는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이 업데이트된다. 최근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개발한 코스로, 상단 식기 바구니를 위로 올리면 최대 27㎝ 길이의 긴 텀블러까지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표준 코스 사용시보다 세척 시간을 18분 절약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서 스마트 포워드로 업데이트된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유미영 삼성전자 부사장은 "앞으로도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업데이트된 신규 기능을 다양한 소비자가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해령 기자 h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