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IT썰]애플, 내달 9일 아이폰16 출시…애플워치10·에어팟4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지난 16일 IT팁스터 '소니 딕슨'(Sonny Dickson)이 자신의 X(옛 트위터) 계정에 올린 사진. 이 사진은 아이폰16프로 시리즈로 추정되는 제품의 실물 사진으로 알려졌다./사진=X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오는 9월 9일(현지시간) 아이폰16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당초 10일로 예정됐으나 이날은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 간 첫 번째 토론회가 열리는 날이라 하루 앞당긴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9월 9일 오전 10시(한국시각 9월10일 오전 2시)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아이폰 및 애플워치 신형 모델을 발표하는 언론 행사를 열 것"이라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AP 등 외신은 애플의 올해 가을 신제품 출시 행사 초대장엔 새로운 '시리(Siri)'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의미하는 'it's Glowtime'이란 태그라인이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행사에서 아이폰16 라인업, 애플워치10, 에어팟4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폰 새 운영체제인 iOS18, 맥 OS 세쿼이아(macOS Sequoia), 기타 애플 SW(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식 출시일도 발표한다.

외신은 iOS18엔 자체 AI(인공지능) '애플 인텔리전스'가 탑재될 예정이지만 이 기능은 애플 하드웨어 출시 직후 출시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아이폰16은 최근 프로 시리즈의 이미지가 유출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슈가 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아이폰16 프로 모델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실버, 로즈 골드 등 총 4가지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전작과 거의 동일했다.

아이폰16 일반 모델의 경우 후면 카메라가 대각선이 아닌 수직 형태로 탑재될 예정이다. 일반 모델은 화이트, 블랙, 핑크, 블루, 그린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지난해부터 도입된 액션 버튼에 이어 카메라 전용 액션 버튼도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는 이 액션 버튼을 통해 카메라 기능이나 라이트 점등, 보이스 메모 등 특정 앱(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애플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