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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다크앤다커M, 삼성 갤럭시에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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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갤릭서 Z 6 폴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플레이하는 모습. /사진=크래프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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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은 독일 쾰른에서 진행 중인 세계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 기술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워크샵에는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블루홀스튜디오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안준석 PD와 삼성전자 MX사업부 시스템 플랫폼 개발 그룹 김정우 프로가 참석해 '갤럭시 Z 폴드6'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도록 기술 협업을 진행한 과정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김정우 프로는 삼성전자가 지난 6개월 동안 크래프톤과 긴밀하게 협력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최적화하는 데 집중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갤럭시 Z 폴드6의 독특한 폼 팩터와 기능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언리얼 엔진의 '벌컨(Vulkan)' 렌더링 구현부를 최적화해 GPU 부하를 20% 감소시켰다고 설명했다. 김정우 프로는 "이 최적화 작업은 단순히 게임 구동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GPU 아키텍처에서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안준석 PD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핵심 게임성과 주요 시스템에 대해 소개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익스트랙션 장르를 기반으로 배틀로얄의 생존, 던전 크롤러의 탐험, 그리고 롤플레잉 게임의 성장 등 다양한 장르의 특성을 융합해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물리 기반의 전투 시스템을 채택해 현실적인 무기 사용 및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각 무기는 고유의 형태와 무게가 있고, 공격하는 부위에 따라 대미지가 다르게 적용돼 이용자는 전략적으로 다양한 무기를 활용하게 된다. 적의 다리를 노려 공격하거나, 대검을 휘두르는 적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웅크릴 수 있으며, 원거리 공격을 피하기 위해 던전 내 배치된 나무통을 들어 엄폐물로 활용할 수 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언리얼 엔진 5.2.1을 기반으로 개발돼 모바일 환경에서도 현실적인 그래픽과 몰입감 있는 비주얼을 구현했다. 특히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적용해 무기와 갑옷의 반사 효과, 그리고 횃불이 비추는 오브젝트의 동적 그림자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사운드 측면에서도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갤럭시 디바이스에 탑재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도록 최적화돼 던전 속에서 각종 소리의 위치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다. 이로써 게임 내의 음향 효과는 더욱 현실적이고, 어두운 던전의 긴장감을 극대화한다.

김정우 프로는 갤럭시 Z 폴드6의 독특한 폼 팩터와 최적화된 앱 컨티뉴이티 기능을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큰 화면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UX와 화면비율 옵션을 정밀하게 조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갤럭시 Z 폴드6의 커버 와이드스크린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플레이하다가 기기를 펼쳐 더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김정우 프로는 "삼성전자와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이번 협업은 갤럭시 Z 폴드6와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최적화된 게임 경험을 통해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안준석 PD는 "''손 안에서 콘솔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구현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기술 협력을 통한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삼성전자와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우영 기자 young@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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