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콘셉트 이미지 [사진: 셔터스톡]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다음 달 출시되는 아이폰16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차세대 아이폰에 더 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기를 원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최근 발표됐다.
19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미국 휴대폰 판매 사이트 '셀셀'(SellCell)은 2000명의 잠재적 아이폰 구매자를 대상으로 아이폰 디스플레이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에는 각각 여성 1000명, 남성 1000명이 응답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더 큰 아이폰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응답자의 경우 62.1%가 더 큰 아이폰을 원한다고 답했으며, 여성 응답자의 비율은 47.8%였다.
또한 전체 응답자의 61.9%는 오는 9월 아이폰16 시리즈로 교체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82%는 아이폰16 출시 시점에 애플 인텔리전스가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앞서 공개된 바에 따르면 아이폰16 프로는 기존 6.1인치에서 6.3인치로,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6.7인치에서 6.9인치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