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전쟁·금융위기 발생하면 어떻게 하지?" 예보 '2024년 을지연습'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전통적 금융위기 발생 가정해 비은행권 분야 중점으로 훈련 진행

파이낸셜뉴스

유재훈 예금보험공사 사장(가운데)이 을지연습에 참여하고 있다. 예금보험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예금보험공사가 19~21일 '2024년 예금보험공사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전시 금융·사이버 및 기타 재난위기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위기 관리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예보는 전시 비상조직 전환 연습을 위해 불시 비상 소집 후 전시 직제에 따른 임무 변경, 종합상황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금 운용 업무 연속성 유지를 위해 예비소산시설로 이동해 실제 자금이체 업무 및 주요 물품 정리 훈련을 진행한다.

또한, 지난해 실시했던 복합 금융 위기 대응 훈련에 이어 올해에는 남북 긴장 고조에 의한 예금자 불안 증대, 국제 분쟁 장기화로 인한 경기 침체 등 비(非)금융 요인발 위기 대응 훈련을 실시한다. 비(非)전통적 금융위기 발생을 가정해 비은행권 분야에 중점을 두고 서민금융업권과 인터넷은행업권에 부실이 발생하는 위기상황 시나리오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함으로써 전 직원들의 위기 대응 업무 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관계 기관과 함께 서민 금융 업권 부실 발생 시 원활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유관 기관 위기 대응 합동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더하여, 공사 IT분야 전문인력과 더불어 증권전산 전문기관인 KOSCOM과의 전산재해 복구훈련을 통해 랜섬웨어와 대규모 DDoS 공격 등 금융전산분야 위기발생에 대비하고 개인정보 유출사고 대응훈련도 병행하여 각종 사이버위협에 대한 위기대응 역량강화 및 재해복구시스템의 완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을지연습 #전쟁 #금융위기 #예금보험공사 #예보 #재난위기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