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중저가 라인 갤럭시 기기에 AI 기능 확대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원문보기

삼성전자, 중저가 라인 갤럭시 기기에 AI 기능 확대

속보
서산영덕 고속도로 사고...4명 사망·1명 심정지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갤럭시 AI 생태계' 폭을 넓히는 삼성전자가 중저가 라인 갤럭시 기기에도 AI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

14일(현지시간) 삼성전자 글로벌 뉴스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첫선을 보인 '서클 투 서치' 기능을 갤럭시 A 시리즈와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에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갤럭시 A 시리즈와 갤럭시 탭 S9 FE는 각각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제품 가운데 중저가 가격대에 속한다.

삼성전자는 연초 갤럭시 S24 시리즈를 출시하며 온디바이스 AI인 '갤럭시 AI'와 파트너사 구글의 '서클투 서치' 등 일부 AI 기능을 함께 선보였다.




지난달 삼성전자 하반기 언팩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 사장은 "올 연말까지 스마트폰, 워치, 노트북 등 갤럭시 기기 2억 대 에 자체 개발한 AI를 넣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삼성의 이번 결정은 갤럭시 AI 확대와 동시에 파트너사 구글의 핵심 AI 기능인 서클투 서치를 자사 기기에 보급해, 플래그십이 아닌 제품에서도 AI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 있다.


갤럭시 기기의 AI 생태계를 넓혀, S24 시리즈로 확보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내 'AI 주도권'을 이어가기 위한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서클 투 서치가 출시된 이후 사용자들에게 사랑받는 기능으로 자리잡았다"면서 "기존 검색 방법을 넘어서는 혁신적인 발견 경험이 되고 있다. 최신 Z6 시리즈를 포함한 더 많은 갤러깃 기기로 확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태문 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갤럭시 A 시리즈와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갤럭시 사용자에게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려는 당사의 의지를 드러냈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