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연금과 보험

핀트, 퇴직연금 투자일임 준비 속도… NH농협은행과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디셈버앤컴퍼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셈버앤컴퍼니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초개인화 맞춤형 퇴직연금 운용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AI 간편 투자 플랫폼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는 올해 하반기 시행 예정인 로보어드바이저(RA) 퇴직연금 서비스 제공을 위해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전날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용욱 농협은행 투자상품·자산관리부문 부행장, 디셈버앤컴퍼니 송인성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농협은행 퇴직연금 계좌를 대상으로 RA 투자일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기획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환경(API) 및 인프라 개발 ▲출시·계약 및 일임 운용 등의 영역에서 긴밀한 사업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다.

2021년 AI 투자일임 서비스 중 가장 먼저 선보인 핀트의 개인연금저축 서비스는 장기투자에 특화된 안정적인 수익률과 높은 하락 방어율로 연금 운용에 특화된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연금저축 핀트 투자의 운용금액은 이달 기준 400억원을 돌파했다. 핀트 측은 전체 RA 일임 분야에서 가장 많은 고객(58.4%)과 운용자산(79.8%)을 확보 중이라고 설명했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조만간 열릴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NH농협은행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정아 기자(jenn1871@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