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재능과 열정에 감동…테크닉만큼 음악에 대한 이해도 중요”[제18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 심사평]

경향신문
원문보기

“재능과 열정에 감동…테크닉만큼 음악에 대한 이해도 중요”[제18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 심사평]

서울맑음 / -3.9 °
악기 부문 김창현 단국대 교수
김창현 단국대 교수

김창현 단국대 교수

제18회 경향실용음악콩쿠르 참가자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이 함께한 올해에도 여러분의 재능과 열정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한국 음악을 이끌어갈 미래의 음악가들을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향실용음악콩쿠르 심사평을 전합니다.

우선 이전과는 많이 달라진 중학부 참가자들의 탄탄한 실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많은 중학부 참가자들이 안정감 있는 테크닉을 보여주었고 곡에 대한 섬세한 표현도 기억에 남았습니다.

대학·일반부 참가자들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는 작은 공연을 보는 듯한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고등부는 경향실용음악콩쿠르의 높은 수준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참가자들은 기술적으로 잘 준비된 연주를 발표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조금 아쉬웠던 점은 참가자들이 많은 시간을 악기 테크닉 훈련에 집중한 나머지 본인이 발표한 음악에 대한 이해가 다소 부족한 부분이었습니다. 앙상블 전체가 어떤 숲을 이루고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도 여러분의 성장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끝으로 모든 참가자들이 보여준 음악에 대한 애정과 연주에 대한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여러분의 연주를 듣는 시간이 매우 행복했다는 점을 전하고 싶습니다.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5·18 성폭력 아카이브’ 16명의 증언을 모두 확인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