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연금과 보험

삼성운용, 유튜브 콘텐츠 ‘연금술사’, ‘투자할꼰대’ 시리즈 흥행몰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삼성자산운용, KODEX ETF를 통해 제공하는 연금, 투자 정보 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데일리

(사진=삼성자산운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연금과 주식투자 방향성을 알려주는 콘텐츠인 삼성자산운용 채널의 ‘연금술사’와 KODEX ETF 채널의 ‘투자할꼰대’ 시리즈가 진행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채널의 연금 콘텐츠인 ‘연금술사’는 삼성자산운용에서 연금관련 최고 전문가 4명이 나와 이해하기 쉽지 않은 연금관련 제도와 투자방법, 투자상품 등에 대해 복잡하지 않고 재미있게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연금 토크쇼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공개한 ‘ISA 및 IRP를 활용한 연금투자’편의 경우 조회 수 15만회를 넘어섰다. ‘연금술사’는 지난해 말부터 현재까지 4편을 제작했으며 누적 조회 수는 약 20만여회로 금융사 유튜브 연금 콘텐츠 중 최상위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또한, KODEX ETF 채널의 인기 콘텐츠인 ‘투자할꼰대’는 ETF 관련 투자 조언을 제공하는 콘텐츠로 삼프로TV 이진우 프로와 삼성자산운용 최창규 이사가 출연한다. 올해 3월 이후 업로드한 ‘장기투자’ 시리즈 총 3편의 누적 조회 수가 약 18만여회를 기록 중이다.

김운 삼성자산운용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전문 운용 인력들이 직접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조금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연금과 투자 등에 대한 세심한 이야기들을 보다 쉽고 편안하게 전달한 것이 시청자들에게 어필되면서 최근 삼성자산운용의 유튜브 콘텐츠 조회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시청자들이 성공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복잡하지만, 꼭 알고 있어야 할 소재들을 시청자의 눈높이에서 만만한 내용으로 쉽게 만들어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