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 새단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가 개편됐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는 메타버스 관련 모든 정보 교류의 장으로써 메타버스 기업 간 협업 체계 구축, 아이디어 교류, 지역 연계 강화로 메타버스 산업의 융합 범위 확대와 산업 활성화 환경을 지원한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민관 협력체계 구축으로 지속 가능한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2021년 5월 발족됐다. 현재 1100여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홈페이지 개편의 주요 변화로는 △얼라이언스 소식으로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관의 주요 논의, 분과 회의 내용 확인 △회원사 마당에선 원하는 지역별, 기술 분야별, 응용 분야별 맞춤형 회원사 검색 서비스 제공 △정보마당은 메타버스 산업과 관련한 지원 사업 공고를 한곳에서 볼 수 있다.

지역별 메타버스지원센터 위치가 지도로 제공돼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보유 중인 장비와 시설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구현됐다.

이외에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 행사 활동, 보고서 등 콘텐츠를 게시해 메타버스 산업 홍보와 진흥을 위한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유지상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의장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메타버스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 가능한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및 산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