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9 (일)

이슈 교권 추락

부산교육청, 초등 서·논술형 평가 핵심교원 양성 직무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8월 1일과 2일 양일간,부산교육대학교 영상세미나실 및 인문사회관에서 초등교사 60명을 대상으로 '2024 초등 서·논술형 평가 핵심교원 양성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해 서·논술형 평가 비중을 확대하고자 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에 부응해 현장 교원의 평가 문항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열린다.

뉴스핌

부산시교육청이 8월 1일과 2일 양일간,부산교육대학교 영상세미나실 및 인문사회관에서 '2024 초등 서·논술형 평가 핵심교원 양성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사진은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2.09.2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박혜영 연구위원의 '2024학년도 학생평가의 이해'를 첫 강의로 시작하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5개 교과의 서·논술형 평가 문항의 이해와 문항 제작 실습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하는 교사는 5개 교과 중 2개 교과를 선택·수강하며, 서·논술형 평가 이론과 문항 개발 실습을 통해 실제적인 서·논술형 문항 제작 역량을 기르는 시간을 갖게 된다.

하윤수 교육감은 "서·논술형 평가 비중을 확대하는 개정 교육과정의 평가 방향에 부응하고, 교사의 평가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의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 신장을 통해 성공적 학습과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교사의 평가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