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광주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심사 보류

연합뉴스 손상원
원문보기

광주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심사 보류

서울맑음 / -3.9 °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마치고 임시회 폐회
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광주=연합뉴스) 8일 오전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장 선거가 진행되고 있다. 제9대 의회 후반기 의장에는 신수정 의원, 제1부의장에는 서용규 의원, 제2부의장에는 채은지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2024.7.8 [광주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reum@yna.co.kr

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
(광주=연합뉴스) 8일 오전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장 선거가 진행되고 있다. 제9대 의회 후반기 의장에는 신수정 의원, 제1부의장에는 서용규 의원, 제2부의장에는 채은지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2024.7.8 [광주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reum@yna.co.kr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광주시의회가 제9대 후반기 원 구성을 마쳤다.

광주시의회는 19일 임시회 본회의를 열어 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정다은 의원을 선출하고 12일간 회기를 마무리했다.

단독 출마한 정 의원은 찬성 17표(무효 4표·기권 2표)를 얻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의장단,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하고 상임위원을 선임해 원 구성을 완료했다.

광주시와 시교육청의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청취했으며 조례안 8건, 동의안 3건, 의견 청취안 1건, 5·18 특별위원회 활동 결과 보고 채택 등 총 17건 안건을 처리했다.

교육계를 중심으로 논란에 휩싸인 학생 인권 조례 폐지안 심사는 보류했다.


신수정 의장은 "의원들이 광주 발전을 위한 '원팀'이 돼 시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집행부에는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비난이 아닌 애정 어린 비판을 하겠다"고 말했다.

sangwon70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