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지형준 기자]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종로6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3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
[OSEN=하수정 기자] 넷플릭스 디렉터가 '스위트홈'의 신인 캐스팅이 오히려 성공을 가져다줬다고 했다.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LL층 그랜드볼룸에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작부터 피날레까지의 여정 행사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이기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디렉터,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 등이 참석했다.
이기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디렉터는 2016년 넷플릭스 LA오피스에 합류해 비영어권 오리지널 작품 출범과 성장에 깊이 관여했으며, 대표작으로는 '킹덤', '인간수업', '지옥>', '수리남', '스위트홈' '기생수' 등이 있다. 넷플릭스 입사 전에는 CJ 엔터테인먼트 LA오피스, 3AD 스튜디오 등 미국 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활약했다.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은 서울 오피스에서 프로덕션 매니지먼트, 시각특수효과(VFX), 버추얼 프로덕션, 음악, 포스트 프로덕션 등 넷플릭스 한국 작품들의 프로덕션 업무 전반을 총괄한다. 2018년 넷플릭스에 합류한 이후 '킹덤', '오징어 게임', '피지컬:100' 등 다양한 한국 작품제작에 참여했다. 입사 전에는 이창동 감독의 '버닝',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 봉준호 감독의 '옥자' 등에 조연출로 작업했다.
'스위트홈' 시리즈는 송강, 이도현, 고민시, 박규영 등을 발굴한 작품으로, 시즌1에선 신인이었지만 현재는 스타 배우로 거듭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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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오 디렉터는 "이 경우는 작품이 좋아서 다르게 접근하고 싶었다. 작품이 들어 왔을 땐 캐스팅이 하나도 정해지지 않았다. 스타 캐스팅 얘기도 나왔는데 젊고 비주얼이 좋은 참신한 배우 조합을 하면 어떻겠냐는 제안을 받았다. 작품과 잘맞는다고 생각해 좋다고 판단해다"고 밝혔다.
이어 "작품과 잘 어울리고 소화할 수 있다면 신인 배우여도 좋다고 했다. 다른 곳에서 못할 캐스팅을 과감하게 하면 좋겠다고 느꼈다"며 "어떤 작품은 스타파워, 어떤 작품은 연기맛집, 어떤 작품은 발견의 재미가 있는데, '스위트홈'은 발견의 재미가 참 좋았던 것 같다. 결국 이런 시도가 맞아 떨어지면서 '스위트홈'에 나온 배우들이 이젠 한국 콘텐츠에는 없으면 안되는 배우들로 성장했다. 뿌듯한 감정이 많다"고 말했다.
한편 '스위트홈' 시즌3는 괴물화의 끝이자 신인류의 시작을 비로소 맞이하게 된 세상, 괴물과 인간의 모호한 경계 사이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이들의 더 처절하고 절박해진 사투를 그린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잡으며 다양한 장르에서 연출력을 보여준 이응복 감독이 완성한 '스위트홈' 시즌3는 영원할 것 같던 괴물화 사태 속 모든 진화의 끝에 선 이들의 생존을 건 마지막 사투를 담은 작품이다. 여기에 '스위트홈' 시즌1의 주역들인 송강(차현수 역), 이진욱(편상욱 역), 이시영(서이경 역), 고민시(이은유 역), 이도현(이은혁 역)과 시즌2에서 새롭게 합류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진영(박찬영 역), 유오성(탁인환 역), 오정세(임박사 역), 김무열(김영후 역), 김시아(아이 역)가 시즌3에서 저마다의 서사와 개성 있는 인물들을 소화하며 한층 더 단단해진 앙상블을 선보인다.
원작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된 '스위트홈'은 욕망 속에서 탄생하는 괴물로 K-크리처물의 시작을 알린 시즌1(2020), 장기화된 괴물화 사태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들을 조명하며 세계관을 확장한 시즌2(2023), 그리고 시즌3 신인류의 탄생으로 대서사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오는 1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지형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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