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앤트로픽 '클로드' 안드로이드용 앱 출시…실시간 번역 OK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앤트로픽 '클로드' 안드로이드용 앱 출시…실시간 번역 OK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클로드(Claude) 안드로이드용 앱 [사진: 앤트로픽]

클로드(Claude) 안드로이드용 앱 [사진: 앤트로픽]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앤트로픽의 인공지능(AI) 챗봇 '클로드'(Claude)의 안드로이드용 앱이 출시됐다고 16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가 전했다.

이는 앞서 5월에 출시된 iOS 앱 버전과 동일하게 작동하며, 클로드 3.5 소네트(Claude 3.5 Sonnet)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클로드 3.5 소네트는 앤트로픽의 제품군 중 중간급 모델로, 클로드 3 오퍼스 대비 2배 속도로 작동하며 비용은 클로드 3 오퍼스의 5분의 1 수준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안드로이드용 앱에서는 앤트로픽 프로 및 팀 구독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팀 플랜은 최소 5명의 사용자를 포함하는 그룹에게 사용자당 매월 30달러(약 4만1000원)에 제공되며, 프로 요금제의 개인 사용자는 월 20달러(약 2만8000원)를 지불해야 한다.

사용자는 여러 기기에서 클로드와 대화를 동기화하고, 사진이나 파일을 앱에 업로드해 실시간 이미지 분석을 할 수도 있다. 특히, 클로드 안드로이드용 앱에는 실시간 언어 번역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을 것이란 평가다.

먼저 출시된 클로드 iOS 앱은 출시 첫 주 동안 전 세계적으로 약 15만7000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