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부모가 행복한 아동·가족 친화적 관광도시 이미지 기대
동해시, 관광 캐릭터 |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 관광 캐릭터 '해별이와 친구들'이 오는 22일 방영되는 EBS1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딩동댕 유치원'에 주연으로 출연한다.
딩동댕 유치원은 한국 최장수 유아 프로그램이자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유아와 부모 연령대 시청자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딩동댕 유치원 동해편은 '동해시로 떠나요'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딩동댕 유치원 캐릭터인 댕구, 황단장과 해별이와 친구들이 함께 동해시 주요 관광지인 2023-2024 한국관광 100선 선정지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로컬 100선에 오른 무릉별유천지 등을 소개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보일 예정이다.
또한, 관광지 내 보물찾기 콘셉트를 통해 시의 명소 및 대표 먹거리 대게 등을 홍보하며 어린이의 특성까지 고려해 다채로운 동해시의 모습을 담아낸다.
음악 밴드와 함께 해별이와 친구들의 동해시 홍보송을 통해 관광 캐릭터에 대한 이색적인 재미를 한층 더했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시는 이번 방송을 통해 유아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아동·가족 친화적 관광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선우 관광개발과장은 15일 "딩동댕 유치원 동해편은 아이들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관광지, 체험 프로그램 등을 홍보해 동해시 방문 유도와 함께 동해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동시에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BS 장수 프로 '딩동댕 유치원' |
yoo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