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베일 벗은 '갤럭시 링', 최첨단 센서 집약체…수면 분석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베일 벗은 '갤럭시 링', 최첨단 센서 집약체…수면 분석 강화

속보
검찰개혁추진단 "검찰총장 헌법에 규정…명칭 그대로 유지"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삼성전자가 프랑스 파리에서 2024 갤럭시 언팩을 개최한 가운데 최첨단 센서 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링'이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10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갤럭시 링은 골드, 실버, 블랙 등 세 가지 색상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갤럭시 링은 폭 7mm, 두께 2.6mm로 티타튬 프레임이 적용됐다. 무게는 2.3g에서 3g사이로 사이즈는 5호부터 13호까지 총 9가지의 선택지가 마련되었다.


매체는 독특한 충전 케이스에 주목했다. 미래지향적인 투명 디자인과 LED가 적용돼 더욱 세련미를 가미했다는 설명이다. 케이스는 1회 충전 시 최대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이 마련됐으며, 완전 충전에는 약 80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기능 면에서도 다양한 인사이트를 담았다. 갤럭시 링에는 새로운 건강 데이터 기능인 웰니스 팁(Wellness Tips) 이 포함된다. 이는 갤럭시 AI를 활용해 착용자의 수면, 활동, 심박수 등을 파악하는 것이다. 특히 고도화된 수면분석에 초점을 맞췄다. 착용자는 수면 상태에 들어가기까지의 시간, 수면 중 움직임 등을 종합한 개인화된 수면 점수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손가락 맞대기(더블 핀치) 제스처로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알람을 해제할 수도 있다. 삼성 파인드 앱의 '내 링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링의 위치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링은 오늘부터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이달 24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 내놓는다. 가격은 49만9400원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