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협력하여 중등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예비교원 및 교사를 위한 양질의 교육활동을 함께 수행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예비교원양성 교육과정을 설계 및 운영하고, 교사 연수 및 재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교사 양성과 연수를 위한 콘텐츠를 함께 연구·개발하고, 양 기관에 필요한 인프라를 공유·활용하기로 했다.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는 AI 기반 에듀테크 기업으로, 올인원 수업관리 솔루션 ‘스쿨PT’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중등 수학, 초·중등 과학 교과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개발 연구 사업에 선정되며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박선형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학장은 “이번 협약은 예비 교원들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교사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관련 교원 연수 사업을 활발히 하고 있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와 협력을 통해 교육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찬용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대표는 “50여 년간 미래 지향적인 창의 혁신 교원을 양성하는 데 앞장서 온 동국대학교 사범대학과의 협력은 중등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교원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10년 동안 집약한 기술력을 통해 예비교원들과 현직 교사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