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만화와 웹툰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웹툰 포스트 프로덕션 전문가 양성 과정'7월 14일까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센터장 박성아)가 '웹툰 포스트 프로덕션 제작 취업과정'의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웹툰 포스트 프로덕션 제작 취업과정'은 2024 서울시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와 한국웹툰산업협회,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함께 국내 서비스 산업을 이끌 핵심 동력인 콘텐츠 산업분야의 인적자원개발 및 고용창출을 목표로 운영하는 과정이다.

'웹툰 포스트 프로덕션'은 그림작가의 드로잉에 채색, 선화, 배경, 특수효과, 후보정 등의 드로잉을 추가해 웹툰의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말한다.

본 과정을 통해 웹툰산업분야의 새로운 전문분야로 자리 잡은 '웹툰 포스트 프로덕션' 전문가를 양성, 취업과 창업이 연계된 전문기술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문화적, 시장적 가치를 창출하는 콘텐츠 제작 분야의 급증하는 인력 수요에 부응하여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 및 기획할 수 있는 웹툰그림작가·애니메이션작가·디지털드로잉·스토리보드작가·게임그래픽디자이너 등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2개월의 과정 이수 후에는 주요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으로의 취업연계까지 지원한다.

강의는 한국웹툰산업협회,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연계된 현직 웹툰, 게임기업 대표 및 관련학과 교수진의 직강으로 진행된다. 클립스튜디오를 기초로 브러쉬 제작, 활용, 패턴, 타이포, 밑색, 채색, 이펙트 제작 및 활용 등 실기 위주의 수업을 실시하며, 웹툰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과 IP 저작권, 마케팅 전략 등의 전문 소양 교육도 아우른다.

교육 일정은 오는 7월 22일(월)부터 9월 20일(월)까지 45일간 일 4시간씩, 총 180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월~금 13시 30분부터 17시 30분이다. 수강료는 서울시의 지원을 통해 수료 및 6개월 이내 취·창업 시 수강료가 전액환급되어 무료 교육이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7월 14일(일)까지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교육신청서를 받아 작성,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주요기업 핵심 실무자들의 취업자문 및 취업/창업 지원도 실시되어 주요기업 인사담당자들의 1:1 커리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더불어 주요 웹툰기업 인턴쉽 선발로 취업 기회를 제공된다.

웹툰 및 애니메이션 등 유관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거주 18세 이상 미취업 여성(20~40대 여성)이라면, 전공과 무관하게 졸업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디자인, 미술, 문화콘텐츠 등 유관 전공자나 문화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관련 학과 졸업자, 관련 경력자를 우대한다.

한편, 본 취업과정에 대한 보다 관련 상세 공고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부여성발전센터 교육팀으로 가능하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