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삼성, 내달 10일 파리서 언팩…갤럭시 새 폴더블·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 2024년도 하반기 언팩 내달 10일 프랑스서 개최

갤럭시 Z6,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등 신제품 공개 예정

뉴시스

[서울=뉴시스] 삼성전자는 다음 달 10일 오후 3시(한국 시간 10일 오후 10시)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Galaxy AI is Here)'을 열어 갤럭시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갤럭시 Z 플립6·폴드6 등 삼성전자의 갤럭시 신제품 공개 일정과 장소가 다음 달 10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로 확정됐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10일 오후 3시(한국 시간 10일 오후 10시)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Galaxy AI is Here)'을 열어 갤럭시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언팩 초대장에는 파리를 상징하는 에펠탑과 폴더블을 상징하는 모형 등이 등장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생태계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인공지능(AI)과 함께 무한한 가능성의 시대를 열어줄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을 직접 만나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언팩에서 언급할 것으로 예상되는 신제품은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링, 갤럭시 버즈3,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등이다.

갤럭시 Z6 시리즈는 갤럭시 AI가 기본 탑재된 첫 폴더블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갤럭시 S24 공개 당시 실시간 통역 통화 등을 제공하는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를 소개한 바 있다.

이번 언팩에서는 한층 더 강화된 갤럭시 AI 서비스가 소개될 전망이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같은 서드파티 메신저 앱에서도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것이 있다.

플립6의 경우 전작 대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은 배터리와 카메라가 있다. 메인 카메라가 5000만 화소로 예상되는데 사실일 경우 전작(1200만 화소) 대비 크게 향상된 셈이다. 배터리 용량도 전작 대비 300mAh 증가한 4000mAh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

특히 이번 새 폴더블폰의 경우 울트라씬글래스(UTG) 두께가 전작(30마이크론)보다 더 두꺼운 50마이크론이 될 전망이다. UTG는 삼성디스플레이의 강화유리 기반 폴더블 디스플레이 소재로 갤럭시 폴더블폰 소재 중 하나다. UTG가 두꺼우면 화면이 접히는 중앙 부분 주름이 눈에 덜 띄고 내구성도 향상된다.

삼성전자 첫 반지형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도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언팩에서 갤럭시 링 연내 출시를 예고했으나 구체적인 성능과 출시 예정일을 이번 언팩에서 알릴 예정이다.

한편 이번 언팩은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도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