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유튜버 한선월 사망…'궁금한 이야기 Y' 제보받는다 [엑's 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한선월'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이해른 씨가 세상을 떠난 가운데, '궁금한 이야기 Y' 측이 그에 대해 파헤친다.

SBS '궁금한 이야기 Y' 측은 공식 채널을 통해 "인플루언서 한선월(혹은 청월)로 활동하였으나 이달 중순 인천 서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이모씨에 대해 취재 중"이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이모씨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 혹은 이모씨의 주변 인물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한선월'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해온 이해른 씨의 사망 소식이 뒤늦게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이해른 씨는 이달 중순 인천 서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타살 혐의점은 없으나, 사망 원인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해른 씨는 과거 레이싱 모델로 활동했다. 2016년 오토모티브위크, 2018년 서울오토살롱, 2019년 서울모토쇼 등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유료 구독형 성인 플랫폼에서 '청월', '한선월'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해왔다.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꾸준히 소통해오기도 했으며, 인스타그램 계정도 운영하며 '인플루언서'가 됐다.

2주 전까지도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며 소통했으나, 이날 뒤늦게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일부 누리꾼이 한 장례 업체 홈페이지 '고인찾기' 기능에서 이해른 씨의 이름을 발견하면서 알려진 것. 특히 상주로 올라온 이름이 남편으로 추측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해른 씨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후, 추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궁금한 이야기 Y' 제작진이 취재에 나선 상황. 이해른 씨를 둘러싼 또다른 이야기가 있는 것인지, 궁금증이 커진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 한선월(이해른)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