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4 (일)

구성환, 이효리·박보검 제치고 출연자 화제성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구성환이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6월 3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넷플릭스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이 1위에 올랐다. '미스터리 수사단'은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부문 중 VON 부문과 SNS 부문에서도 1위에 랭크됐다.

2위는 JTBC '최강야구', 3위는 ENA/SBS Plus의 '나는 SOLO'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주대비 35.5% 포인트 화제성이 증가하면서 20기가 종영했다. 4위는 MBC '나 혼자 산다'가 차지했다. 구성환이 게스트로 출연하며 화제가 됐다.

5위는 Mnet 'I-LAND2: N/a'가 이름을 올렸다. 해당 프로그램은 3주 연속 화제성이 상승하고 있으며 동시에 출연자들의 화제성도 상승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6위와 7위는 각각 KBS 2TV '개그콘서트'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었다.

8위는 신작인 JTBC 'My name is 가브리엘(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이었다. 출연진인 박보검, 박명수 등이 이슈메이커로 활약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부문 중 뉴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9위는 MBC '놀면 뭐하니?', 10위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올랐다. 해당 프로그램은 42주만에 비드라마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는 '나 혼자 산다' 구성환이 차지했다. 지난 출연 당시 2위에 올랐던 그가 이번에는 1위를 달성했다. 2위는 JTBC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 이효리인 가운데 3위에는 'My name is 가브리엘' 박보검이, 4위는 '미스터리 수사단' 카리나가 꿰찼다.

5위부터 10위까지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 '놀면 뭐하니?' 유재석, TV조선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미스터리 수사단' 혜리, JTBC '뭉쳐야 찬다3' 안정환, 'My name is 가브리엘' 박명수 순이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6월 3주차 조사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사진 = MBC]

YTN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YTN 유튜브 구독자 450만 달성 축하 이벤트 >
소리 없이 보는 뉴스 [자막뉴스]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