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5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IT위클리템] 갤럭시 신제품 쏟아낸 삼성전자, AI PC부터 중저가 스마트폰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신제품을 출시했다. PC의 경우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의 코파일럿+PC를 선보였다. 다양한 AI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코파일럿 전용 키도 도입됐다. 스마트폰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5G 통신을 지원하는 A35 5G를 내놓았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AI PC '갤럭시 북4 엣지' 국내 출시…퀄컴 스냅드래곤X엘리트 품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AI를 PC로 확장 전개한다. 삼성전자는 하이브리드AI가 특징인 '갤럭시 북4 엣지'를 18일 국내 출시했다. 하이브리드AI는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하는 형태로, 안전한 AI PC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4 엣지는 퀄컴의 AI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X엘리트'를 탑재한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의 '코파일럿+PC'다. AI 기능을 빠르고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는 '코파일럿 전용키'도 도입돼 사용자는 창작, 커뮤니케이션, 자료 검색 등 더 많은 작업을 보다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업무, 학업, 콘텐츠 생산과 소비 방식을 진화시키는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쉽고 간단하게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페인트 코크리에이터', AI가 실시간으로 44개국어를 영어로 번역해주는 '라이브 캡션', 사용 기록을 바탕으로 작업 이력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리콜 기능' 등을 지원한다. 단, 리콜 기능은 9월 이후 지원 예정이다.

또한 '링크 투 윈도우' 기능이 탑재돼 갤럭시 북4 엣지를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갤럭시 AI'의 '서클 투 서치'나 통번역 기능 등도 PC에서 매끄럽게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4 엣지'는 총 세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40.6cm(16형)은 프로세서, 스토리지 등 세부 사양에 따라 235만원, 265만원 2개 모델로 출시된다. 35.6cm(14형)은 215만원 1종이다. 전국 삼성스토어,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과 삼성닷컴,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달 30일까지 갤럭시 북4 엣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네이키드니스 브랜드 파우치, MS365 퍼스널, 삼성케어플러스 12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삼성에듀, 대성마이맥, 코멘토, 다락원 등 입시∙어학∙취업의 다양한 분야 교육 콘텐츠 수강권과 굿노트 1년 이용권, 예스24 크레마 클럽 60일 이용권, 네이버 바이브 3개월 50% 할인권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4 엣지 구매 시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을 반납하면 PC 브랜드와 모델에 따라 최대 25만원까지 추가 보상해주는 '갤럭시 AI PC로 바꿔보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중저가폰 확대 …·49만원대 '갤럭시 A35 5G'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5G 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 A35 5G'를 21일 국내 출시했다.

갤럭시 A35 5G는 국내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모델로 출시된다. 색상은 라이트 블루, 라이트 바이올렛, 블루 블랙의 3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49만 9400원이다.

신제품은 엔터테인먼트 시청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으로, 168.3mm 대화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120Hz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비전부스터' 기능은 최대 1000니트의 밝기를 지원하고 색상 대비를 극대화해 다양한 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편안하게 보기 기능'은 블루라이트를 줄여줘 눈의 피로를 최소화해준다.

사진과 동영상 촬영에도 최적화 됐다. 후면에는 50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를 비롯해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가 탑재됐다. 전면에는 1300만 화소 카메라가 채용됐다. 후면 카메라에는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와 향상된 VDIS(동영상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돼 흔들림이나 움직임이 많은 상황에서도 또렷하고 매끄러운 촬영을 지원한다. 야간이나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나이토그래피' 기능도 탑재됐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이며, 최대 25W의 충전을 지원한다. 기본 스토리지는 128G가 탑재됐으며, 최대 1TB의 마이크로SD 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은 일상생활에서 사용 시 물과 먼지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이외에도 삼성월렛을 지원해 사용자는 결제부터 모바일 신분증, 탑승권, 전자증명서, 쿠폰, 멤버십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삼성 녹스(Knox)가 탑재됐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