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광주시의회 의장 경선 후보 5명 등록…29일 투표

연합뉴스 장아름
원문보기

민주당 광주시의회 의장 경선 후보 5명 등록…29일 투표

속보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광주시의회 전경[광주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시의회 전경
[광주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다음 달 출범하는 제9대 광주시의회 후반기 의장 더불어민주당 경선에 5명이 최종 등록했다.

21일 민주당 광주시당에 따르면 초선인 강수훈(서구1)·박수기(광산5) 의원, 재선인 박미정(동구2)·신수정(북구3)·심철의(서구4) 의원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전체 광주시의원 23명 중 민주당 소속이 21명이어서 민주당 경선 당선자는 의장이 될 확률이 매우 높다.

의장 후보들은 오는 25일 오후 11시 30분 광주MBC TV 토론에 출연해 정견을 발표한다.

민주당은 의장·부의장과 상임위원장 후보를 동시해 접수해 의장 낙선자가 상임위원장에 중복으로 도전할 수 없게 했다.

1 부의장에는 홍기월(동구1)·서용규(비례) 의원, 2 부의장에는 채은지(비례)·서임석(남구1) 의원이 도전했다.


상임위별로 행정자치위원장 안평환(북구1), 운영위원장 정다은(북구2), 환경복지위원장 최지현(광산1), 산업건설위원장 박필순(광산3), 교육문화위원장 명진(서구2) 의원 등 1명씩 후보로 등록했다.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경선은 오는 29일 비공개로 치러지며,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으면 최다 득표자와 차점자의 결선 투표를 즉시 진행한다.

경선을 통해 확정된 의장단 후보는 오는 7월 1∼3일 본선 후보자 신청을 거쳐 같은 달 8일 본선을 치른다.

areu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