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후반기 의장 후보에 최학범 의원 선출

연합뉴스 이정훈
원문보기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후반기 의장 후보에 최학범 의원 선출

속보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최학범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후반기 의장 후보[경남도의회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최학범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후반기 의장 후보
[경남도의회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후반기 의장 후보로 최학범(김해1) 제1부의장이 선출됐다.

국민의힘 경남도의원들은 18일 정례회 본회의를 마친 후 의원총회를 열어 후반기 의장 후보 4명을 대상으로 투표했다.

투표 결과 최 후보는 1·2차 투표 끝에 김진부 현 의장, 강용범 제2부의장, 이치우 의원을 따돌렸다.

최 후보는 3선(9·10·12대) 도의원으로 2022년 7월 개원한 12대 경남도의회 전반기 제1부의장으로 활동했다.

유계현(진주4) 의원은 후반기 제1부의장에, 박인(양산5) 의원은 제2부의장 후보로 뽑혔다.

경남도의회는 전체 의원 64명 중 국민의힘 소속이 60명, 민주당 소속이 4명이다.


양당 간 의석수 차이가 커 전반기와 마찬가지로 국민의힘 의원들이 뽑은 의장·부의장 후보가 후반기 의장·부의장이 될 가능성이 높다.

경남도의회는 오는 26일 제415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어 후반기 의장을 공식 선출한다.

왼쪽부터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유계현 후반기 제1부의장 후보, 박인 제2부의장 후보[경남도의회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왼쪽부터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유계현 후반기 제1부의장 후보, 박인 제2부의장 후보
[경남도의회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seam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