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원조 한류퀸' 카라, 7월 컴백… 5인 다시 뭉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카라(사진=RBW)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2세대 레전드’ 카라(KARA)가 데뷔 17주년을 맞아 7월 컴백한다.

소속사 RBW는 18일 “카라(박규리·한승연·니콜·강지영·허영지)가 다음 달 신곡을 발표하고, ‘한류퀸’ 명성을 이어갈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카라의 컴백은 지난 2022년 11월 발매된 데뷔 15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 이후 약 1년 8개월 만이다. 다섯 멤버는 ‘무브 어게인’을 통해 팀의 건재함을 증명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무브 어게인’의 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최정상에 오른 데 이어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카라는 2세대 걸그룹 최초로 2000년대, 2010년대, 2020년대 음악방송에서 모두 1위 트로피를 들어올리게 됐다.

여전한 ‘한류퀸’의 저력도 빛났다. 카라는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연말 특집에 출연한 것은 물론, ‘웬 아이 무브’가 미국 빌보드가 뽑은 ‘2022년 최고의 K팝 노래’로 선정되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렇듯 성공적 컴백을 이뤄낸 카라는 국내외 팬들과 다시 만난다.

카라는 오는 7월 국내에서 신곡을 발매하고, 8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완전체 콘서트 ‘KARASIA’를 개최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