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BTS 정국 '네버 렛 고', 美 빌보드 '핫 100' 97위…통산 7회 위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곡 '네버 렛 고'(Never Let Go)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미국 빌보드 차트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네버 렛 고'가 '핫 100'에 97위로 진입했다고 18일 전했다.

빌보드는 "정국이 솔로곡으로 이 차트에 진입한 일곱 번째 사례"라며 "지난해 11월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 이후로는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네버 렛 고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14~20일)에 60위로 이름을 올렸다.

팀의 데뷔 11주년을 기념한 '2024 페스타(FESTA)'를 맞아 발표한 팬덤 '아미'를 위한 팬송 '네버 렛 고'는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이다. 미니멀한 신시 사이저와 청량감 넘치는 악기들이 조화를 이룬다. 정국은 작사, 작곡 전반에 참여한 이 곡을 통해 "맞잡은 서로의 손을 절대로 놓지 말자"고 노래한다.

군 복무 중인 정국은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 기념일인 6월 13일에 맞춰 이 곡을 내놨다.

[이투데이/한종욱 기자 (onebell@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