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솔로 컴백' 나연 "와일드한 콘셉트? 임팩트 주고 싶었다 " [N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그룹 트와이스(TWICE) 나연이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에서 진행된 솔로 미니 2집 ‘나(NA)’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6.1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이 이전 솔로 곡과 달리 와일드한 콘셉트인 것에 대해 "임팩트를 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나연은 13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소피텔 서울 호텔에서 솔로 미니 2집 '나'(NA)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나연은 "전 앨범이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이번 앨범도 그 정도로 사랑 받을 수 있을까 하는 부담감이 있었다"라며 "최대한 즐기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룹 활동에 초점을 맞춰져 있다보니까 솔로로 활동할 수 있는 이 기간을 즐기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타이틀 곡 'ABCD'는 'A부터 Z까지 내 타입인 상대를 향해 사랑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고 유혹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팝 댄스 곡이다. 2000년대 초반 팝 디바들을 떠올리게 하는 곡 분위기에 힙합,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했고 알파벳을 활용한 가사, 긴장감 넘치는 편곡 변화가 듣는 재미를 배가한다. 릭 브릿지스(Rick Bridges)와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 피독(Pdogg) 등이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나연은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미니 2집 '나'와 타이틀곡 'ABCD'로 자신을 새롭게 정의할,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고유 에너지에 과감하고 파워풀한 시도를 더해 팔색조 매력을 갖춘 솔로 아티스트의 저력을 발휘한다. 2022년 미국 '빌보드 200' 7위를 비롯해 국내외 각종 차트를 휩쓴 솔로 데뷔곡 '팝!'(POP!)의 기세를 잇는 맹활약을 펼칠 나연의 행보에 전 세계 K팝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나연은 이번 곡을 통해 와일드하게 변화를 준 것에 대해 "솔로 가수로만 활동하는 솔로 가수가 아니기 때문에 한번 앨범이 나올 때 임팩트 있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답했다. 이어 "이전 앨범이 트와이스 나연과 어울리는 앨범이었다면 이번 앨범에는 멋있고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나연은 오는 14일(금)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두 번째 미니 앨범 '나'와 타이틀곡 'ABCD'를 발매한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