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5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SLL)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이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12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JTBC 토일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누적 시청 시간 1천980만 시간으로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비영어) 부문에서 3위를 기록하며 5주 연속 글로벌 TOP10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28개국에서 TOP10 진입에 성공하며 최종회에 대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넷플릭스 6월 3일~6월 9일 기준)

공개 기간동안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며 ‘독특하면서도 잔잔한 히어로물’이라는 평가를 받은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K히어로의 새로운 매력을 드러내며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전 세계 콘텐츠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IMDB 사이트에서도 다양한 호평이 이어지며 해외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하는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 결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조사 결과는 4주 연속 2위를 기록한 후 달성한 랭킹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최종회는 시청률 전국 4.9% 수도권 5.7%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뛰어넘으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초능력을 잃어버린 초능력자 가족이라는 참신한 소재와 배우 천우희와 장기용 두 주인공이 서로를 구원하는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로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