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iOS 18, 게임 전용 모드 생긴다…적합한 게임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애플 iOS 18, 게임 전용 모드 생긴다…적합한 게임은?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스나이퍼 엘리트4 [사진: 스팀]

스나이퍼 엘리트4 [사진: 스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iOS 18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로 소개한 '게임 모드'가 주목받고 있다.

10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는 게임 세션에 맞게 기기를 최적화하는 특수 모드로, 아이폰에서 게임을 할 때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맥에는 이미 존재했던 기능이다. 별도의 스위치는 없으며, 아이폰은 적절한 경우에 게임 모드를 자동으로 활성화한다.

게임 모드는 3가지 작업을 수행한다. 우선 아이폰의 백그라운드 활동을 최소화해 몇 시간 동안 게임을 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높은 프레임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두번째로 블루투스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인다. 마지막으로 오디오에 에어팟을 사용할 때도 대기 시간을 줄인다.

게임 모드는 캔디 크러쉬와 같은 게임보다는 스나이퍼 엘리트4와 같은 고성능 타이틀에 더 큰 이점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그간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 더 많은 AAA 게임 타이틀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게임 모드는 iOS에서도 게임 환경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