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6 (화)

‘쇠 맛’의 에스파, 멜론차트 1위 붙박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에스파.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쇠 맛’으로 똘똘 뭉친 그룹 에스파(aespa)가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으로 롱런 히트 태세에 돌입했다.

에스파 정규 1집 더블 타이틀 곡 ‘슈퍼노바’는 멜론 주간 차트(6월 3~9일)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벅스와 지니 주간 차트에서도 각각 4주, 3주 연속 정상에 올라 이들의 막강한 음원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더불어 또 다른 타이틀 곡 ‘아마겟돈’ 역시 톱10 내 순위를 유지하며 ‘슈퍼노바’와 더불어 ‘쌍끌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물론, 전작인 ‘드라마’와 ‘스파이시’까지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에스파의 ‘차트 붙박이’ 이름값을 증명했다.

게다가 에스파는 이번 앨범으로 중국 텐센트뮤직 산하 5개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 QQ뮤직 전체∙한국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5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또 한 번의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에스파는 오는 6월 29~30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2024 aespa LIVE TOUR – SYNK : PARALLEL LINE –‘(2024 에스파 라이브 투어 – 싱크 : 패러렐 라인 –)을 개최한다.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