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영상] 인도 모디 총리 3연임 취임일에 힌두 순례버스 총격…9명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인도가 실질 지배하는 '분쟁지' 잠무·카슈미르주에서 힌두교 순례자들을 태운 버스가 무장 세력의 공격을 받아 9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다쳤습니다.

10일(현지시간) 힌두스탄타임스 등에 따르면 전날 힌두교 순례자들을 태우고 유명 힌두교 사원인 마타 바이슈노 데비로 향하던 버스가 잠무 레아시 지역에서 무장 괴한의 총격을 받고 협곡 아래로 추락했습니다.

레아시 지역 경찰서장 모히타 샤르마는 "무장 세력이 매복했다가 버스에 무차별 사격을 가했다"며 "버스가 협곡으로 추락해 9명이 사망하고 33명이 다쳤다"고 설명했습니다.

사건 배후를 자처한 단체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현지 경찰은 AP통신에 카슈미르 독립을 원하는 무슬림 무장 세력의 공격으로 보인다고 주장했습니다.

카슈미르는 1947년 영국 식민 지배가 끝난 뒤 각각 탄생한 인도와 파키스탄이 영유권을 두고 여러 차례 전쟁을 치른 지역으로 '남아시아 화약고'라 불리는 분쟁지입니다.

이 사건 소식은 이날 수도 뉴델리에 있는 대통령궁에서 열린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3연임 취임식 도중 나왔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변혜정

영상: 로이터· AFP·X @RealBababanaras·@VoiceOfAxom·@airnewsalerts

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