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마존, 인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MX플레이어' 인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마존, 인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MX플레이어' 인수

속보
서울 대설주의보...밤사이 최고 5cm, 미끄럼 유의
[AI리포터]
숏 비디오 앱 'MX 탁탁'(MX TakaTak) [사진: MX플레이어]

숏 비디오 앱 'MX 탁탁'(MX TakaTak) [사진: MX플레이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인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MX플레이어를 인수했다고 6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가 전했다.

이번 거래는 양사가 2년간 논의한 결과로, MX플레이어의 가치는 1억달러 미만으로 평가됐다. 아마존은 MX플레이어를 유통 및 마케팅 파트너로서 인도의 소규모 도시 및 마을의 시청자이 아마존을 보다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MX플레이어는 이러한 인구 집단에서 특히 인기가 있는데, 그간 아마존의 전자 상거래 서비스는 도시 소비자들 사이에서만 인기가 있었다.

아마존 대변인은 "우리는 항상 고객의 삶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방법을 찾고 있다"며 "인도의 프라임 비디오 및 미니 TV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현지 오리지널과 독점 콘텐츠로 인도를 계속 즐겁게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0년 중반 인도 정부가 인기 숏 비디오 앱인 틱톡을 금지하자, MX플레이어는 자체 숏 비디오 앱 'MX 탁탁'(MX TakaTak)을 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