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사진: 셔터스톡]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에서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 챗GPT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고 6일(현지시간) 모바일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오픈AI는 아이폰용 챗GPT 앱을 업데이트해 백그라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도 챗GPT와 대화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꺼져 있어 사용자가 직접 활성화해야 한다.
활성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챗GPT 앱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됐는지 확인한 다음, 사이드바 하단에서 이름을 탭 해 앱 설정을 연다. 그 다음 아래로 스크롤 해 백그라운드 대화를 켜면 된다. 백그라운드 대화를 켜면 챗GPT와 음성 채팅을 시작하고 앱을 종료한 다음에도 대화를 계속할 수 있다. 애플의 시리와 유사하게 작동하는 것이다.
애플은 iOS 18에 챗GPT 스타일의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픈AI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시리의 대대적인 개편이 예정돼 있으며, 이를 통해 시리가 모든 앱 기능을 제어하고 챗GPT와 유사한 대화 스타일을 채택하게 될 수도 있다.
ChatGPT adds "Background Conversations" in its latest update.
It allows you to keep the conversation going even if you are using other apps or your screen is off.
GPT-4o new voice feature might be coming soon! pic.twitter.com/tQh9byGGtn
— Alvaro Cintas (@dr_cintas) June 5, 2024<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