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백종원 “실패? 누구나 위기 겪어…심지어 나도 그랬다”(백종원의 레미제라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백종원도 실패를 경험했다.

2024년 하반기 공개 예정 ENA 신규 예능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4만 평의 폐공장을 개조한 스튜디오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찾아온 인생역전의 기회를 잡기 위해 모인 출연자들이 백종원이 설계한 혹독한 스파르타식 미션을 수행하는 인간 개조 프로젝트다. 강력한 캐릭터, 인생역전 서사, 가슴 따뜻한 휴먼 다큐의 묘미를 동시에 담아낸 특별한 리얼리티의 탄생을 예고하며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런 가운데 6월 4일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티저 영상이 기습 공개됐다. 티저에는 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백종원의 진솔한 인터뷰가 담겨 있다. ‘실패’, ‘도전’, ‘기회’ 등에 대한 백종원의 생각,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을 향한 그의 진심이 오롯이 담겨 있어 깊은 인상을 남긴다.

매일경제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백종원도 실패를 경험했다. 사진 = ENA 신규예능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먼저 ‘실패’에 대해 백종원은 “실패를 겪었을 때는 누구든 좌절이 먼저 온다. ‘내가 이것밖에 안 되나’. 누구나 살면서 적게는 한두 번, 많게는 여러 번 위험 요소로 갈 뻔하는 위기를 겪는다. 심지어 나도 그랬는데…”라고 답했다. 누구나 ‘실패’할 수 있다는 것, 어떻게 떨치고 일어서는지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어 ‘도전’에 대해 백종원은 “재설정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나의 인생의 목표점을 다시 설정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분석하는 것”이라고 표현했다. 즉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 ‘새로운 인생’을 개척하는 기회인 것. 그리고 백종원은 인생의 실패를 겪은 사람들에게 이 ‘기회’를 주고 싶다고.

백종원은 “기회조차 오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기회를 잡으라고 하고 싶다. 기회를 쟁취해 보라는 의미로. 그래야 후회하지 않을 것 같아서”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인생에 또 어떤 후회가 쌓일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당신에게 주어질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 이 기회를 놓치지 않을 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라고 당부했다. 백종원의 경험, 진심에서 우러난 특별한 인생역전 리얼리티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을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티저 영상이었다.

인생을 바꾸고 새로운 삶을 시작할 의지가 있는, 어쩌면 인생 마지막일지도 모를 기회를 잡고 싶은 사람들은 ENA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검색을 통해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의 문을 두드릴 수 있다. 최종 라운드를 통과한 출연자들에게는 백종원 대표가 준비한 ‘나만의 가게’가 주어진다.

실패를 허용하지 않는 2024년 대한민국의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짜릿함과 뭉클함을 안겨줄 인생역전 리얼리티 ENA 신규 예능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2024년 하반기 첫 방송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