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콩쿠르 본선 경연 실황 중계 채널 개설
동아콩쿠르 본선 경연 실황을 중계하는 유튜브 채널 화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수의 콩쿠르를 주최하고 있는 동아일보사가 동아콩쿠르 본선 경연 실황을 중계하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동아일보사는 1961년 동아음악콩쿠르를 시작으로 △1964년 동아무용콩쿠르 △1985년 동아국악콩쿠르 △1996년 서울국제음악콩쿠르 △2017년 동아주니어음악콩쿠르와 동아뮤지컬콩쿠르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콩쿠르를 열며 국내 순수예술의 진흥과 인재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콩쿠르 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신진 예술가들의 열정적인 무대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본선 경연 실황을 유튜브 채널로 중계하는 것. 이번 유튜브 채널 개설로 그간 각종 제약으로 콩쿠르 현장에 직접 발걸음하기 어려웠던 국내외 관객들이 동아콩쿠르의 수준 높은 경연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아콩쿠르의 본선 경연 실황은 생중계 또는 녹화중계 될 예정이다. 현재 지난 회차 서울국제음악콩쿠르 경연 실황 외에도 지난달 8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렸던 제54회 동아무용콩쿠르의 본선 경연 실황이 채널에 공개되어 있다. 앞으로 진행되는 국악콩쿠르 및 음악콩쿠르 본선 경연 실황도 다양한 방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문의는 동아일보사 문화기획팀 02-361-1408, 1415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