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정부24 등 5곳 공공웹사이트 개선…이용 편의성 높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안부가 올해 2월 배포한 'UI·UX 가이드라인' 바탕으로 개선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행정안전부는 국민 누구나 디지털 정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5곳의 공공 웹사이트의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를 개선했다고 3일 밝혔다.

개선한 공공 웹사이트는 정부24, 고용노동부, 국립중앙도서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복지로 등 5곳이다.

이 웹사이트들은 행안부가 올해 2월 개발해 배포한 UI·UX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개선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로그인 수단의 확인이 어렵다는 의견을 반영해 로그인 인증 종류별로 화면을 구분하고 단순화했다.

고용노동부는 검색 필터가 없어 통합검색 시 필요한 정보를 찾기 어렵다는 의견을 반영해 대상 및 기간에 따른 검색 필터를 제공하고, 결과 내 재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행안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는 연말까지 'UI·UX 디자인시스템'을 구축해 효과적이고 일관성 있는 디지털 정부 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UI·UX 디자인시스템'은 모든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유지보수에 활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접근성·사용성 가이드와 재사용 가능한 디자인·개발 자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bookmani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