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시민 눈으로 시의회 견제" 세종시의회 모니터, 행정감사 감시

연합뉴스 이은파
원문보기

"시민 눈으로 시의회 견제" 세종시의회 모니터, 행정감사 감시

속보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세종시의회 현판[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시의회 현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세종시의회는 제4기 의정모니터가 다음 달 3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한다고 31일 밝혔다.

의정모니터링은 의정모니터가 소관 상임위원회 회의를 직접 방청하거나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시청한 뒤 개인별 활동 보고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의정모니터링에는 현장 방청으로 21명, 온라인 방청으로 19명이 각각 참여하며, 제출된 활동 보고서는 해당 상임위 소속 시의원이 의정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상임위 전문위원실로 송부된다.

이후 해당 상임위 소속 시의원과 의정모니터가 함께 참여하는 모니터링 결과보고회는 오는 7∼8월께 개최될 예정이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13일 의정모니터링 전체간담회를 열어 효율적인 의정모니터 방안 등을 교육한 바 있다.

시의회 의정모니터는 제93회 제2차 정례회 때 진행될 내년도 본예산 심의 과정에 대해서도 의정모니터링을 할 계획이다.


시의회 관계자는 "시민의 눈으로 시청과 교육청, 시의회를 견제할 수 있는 의정모니터 활동이 올해도 더 활발하게 이뤄져 참여 민주주의 실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w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